마도잡화섀도르 (Shaddoll Merchant) 유희왕 익스퍼트 2006 공략

2014.7 TCG 금제 기준
이글루스에서 아무도 유희왕 안 하는 것 같아 네이버 블로그를 새로 파려고 했는데(기존에 쓰는건 너무 이리저리 얽히고 섥혀서...) , 아디를 잘못 입력해서 탈퇴후 새로 가입하려고 하니 한달 기다리라네요 ㅡㅡ 탈퇴할때 고지라도 해주든가... 설상가상 원래 쓰려던 아디는 누가 쓰고있음 ㅋㅋㅋ

EX2006만 하다 오니 아직 현 듀얼 상황에 적응이 안 되었네요. 섀도르가 그렇게 좋다길래 (TCG에서는 아직 무제한이라) 나도 섀도르 덱좀 짜볼까 하고 카드들을 쭉 보니 오 묘지에 보내기만 하면 효과 발동이네? (전투파괴, 엑시즈 소재 제외) 아 그러면 마도잡화로 한꺼번에 묻으면 되겠다! 하고 짠 덱. 고전의 감성미를 느낄 수 있지요.
 실제로 의외로 잘 굴러갑니다?  신기하게도 YGOPro 앱 듀얼 승률 5할 초과 나옵니다. 매치로 가면 좀 떨어지겠지만... 마도잡화상인 쓴 덱이 다 그렇듯 좀 운빨에 많이 따릅니다.
몬스터카드가 기존 마/함 카드의 영역을 침범한 현 기형적 세태를 잘 보여주죠.

메인덱(40)
섀도르 팔콘 3
섀도르 고슴도치 3
섀도르 리저드 3
섀도르 드래곤 3
새도르 비스트 3
섀도르 하운드 3
섀도르 퓨전 3
라이트로드 비스트 울프 3
라이트로드 아처 페리스 3
H.C 사우전드 블레이드 1 (이건 빼도 크게 상관 없을듯)

RAI-MEI 3
고키폰 3
다니폰 1 
이상 7장은 마도잡화상인 서치카드. 9장까지 늘릴 수도 있음.
댄디라이언 1 (빼도 크게 상관 없을듯)
마도잡화상인 3
황천개구리 1 (빼도 되긴 되는데 있는게 나을듯)

엑스트라덱(15)
엘섀도르 미도라시 3
엘섀도르 네피림 2
엘섀도르 셰키나가 2
미스트웜 1 (TCG에서는 트리슈라가 금지인 관계로...)
염마룡 레드 데몬 1
스크랩 드래곤 1
스타더스트 드래곤 1
고요우 가디언 1
A.O.J. 카타스톨 1
No.101 사일런트 아너즈 아크나이트 1
여휘사 벨즈뷰트 1
아직 싱크로, 엑시즈 몬스터는 많이 몰라서 좀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봅니다.

사이드덱은 아직 못 짰습니다. 섀도르 마/함카드를 넣어 일반섀도르로 전환하거나,  아니면 다른 마도잡화 덱으로 전환할수 있는 카드들을 넣는 두가지 방법이 있을 듯 하네요.

첫턴에 섀도르 퓨전/마도잡화상인/마도잡화상인 서치카드 중 하나도 안 잡히면 노답입니다만, 합하면 13장이라 그럴 확률은 크지 않습니다.


 


덧글

  • 리인카네이션 2014/10/27 02:09 # 답글

    TCG쪽으로 금제 하시는건가요? 유프로한다면 OCG도 재미있는데..(하핳

    덱 보니까 정말 신기하네요,특히 댄디라이언도...
    진짜 화력 터지면 ㅎㄷㄷ할것 같습니다.한번에 미드라슈 네피림 딱 세워놓기만 해도 한숨 나오는데 거기서 더 전개 들어가면;;
  • Alioth 2014/10/27 07:49 #

    유프로 모바일로 하는데 이거 OCG로 어케 바꾸나요?
    제가 잘 몰라서요...ㅠㅠ

    근데 또 해보니 생각보다 잘 안풀리네요 ㅋㅋ 스킬드레인 나와도 막히고, 매크로 코스모스나 차원의 틈 나와도 막히고..
  • 리인카네이션 2014/10/27 08:11 #

    모바일쪽은 아직 OCG금제는 싱글에서만 가능하고,멀티는 TCG만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티씨지쪽은 차틈이나 매크로 많이 넣는편인가요? 오씨지쪽에선 의외로 메인덱에 넣는 사람은 적어서요
  • Alioth 2014/10/27 15:28 #

    제가 OCG쪽은 안 해봐서 확신은 못 하겠는데, TCG쪽은 엄청 덱이 다양해요. 진짜 할때마다 상대덱이 달라지는 느낌이에요. 제가 오랫동안 접었긴 했었지만 별 처음보는 카드를 쓰는 덱을 하루에 한번은 꼭 마주치고... 섀도르가 많긴 많은데, 그래도 십수판하면 끽해야 두세번 만나는 정도?
    하는 사람이 다양해서 그런것 같아요. OCG는 한국/일본만 거의 하지 않나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