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D 요요몽 5퍼펙트 클리어 스타 유즈맵 탄막



1면부터 5면까지의 노미스 노스펠 클리어입니다.
어떠한 확률적인 사건의 발생...

스샷은 3면 라펠부터 들어갑니다. 게임 중에 찍은 것과 리플레이 재생중에 찍은 게 섞여있습니다.
참고로 앨리스 후반부 기술은 러시아인형, 티벳 인형, 상해인형이었습니다. 슬프게도 다들 그레이즈 따기가 어려운 기술들이죠.ㅜㅜ
연습때 제일 많이 죽은 곳이 아닌가 하네요. 본격적으로 어려워지기 시작하는 곳이라서...
그렇지만 사실 목매단 봉래인형은 인형이 가까이 오지만 않으면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3면 퍼펙트. 익스텐드 때문에 퍼펙트 글자가 잘렸네요.

첫번째 합주 스킬 팬텀 디닝. 아시다시피 4면 첫 기술은 팬텀 디닝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탄막이 세 방향에서 온다는게 특징.
두번째 팬텀 디닝...
루나사만 패서 루나사 솔로 루트에 진입했습니다.
과르네리 델 제수.

루나사 솔로 라이브. 루나사 솔로 라이브가 편한 점은 락다운 구체가 내려오면서 탄막을 퍼트리는데 경우에 따라서 한번이나 두번밖에 안 내려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애초에 내려와도 그다지 피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슈도 스트라디바리우스 같은거에 비하면...
다시 합주. 공포의 프리즘 콘체르토. 프리즘 콘체르토가 무서운 점은 저 락다운 구체가 벽에 부딪히면 여러 개의 초록색 베놈으로 변해서 반사된다는 거 ㅠㅠ 정말 사방에서 날아오는 탄막들...
스티전 리버사이드. 프리즘 콘체르토에 비해 탄량은 좀 더 많은것같은데 거의 두 방향에서만 날아오므로 신경써주면 조금 낫습니다.
최강의 라펠 프리즘리버 콘체르토 그롯소. 이걸 빨리 끝내려고 전 기술중시형을 골랐습니다. 물론 공격력 최강은 공격중시형이지만 기술중시형 쓰다 공격중시형 쓰니 정말 느린게 느껴져서 ...ㅠㅠ 
탄량은 많지 않아보이지만 탄속이... 게다가 탄들이 휘어옵니다.

4면 퍼펙트. 역시 퍼펙트 글자가 잘렸네요
보너스 점수가 너무 적은것 같아요 ㅠ 요우무 3000점에 비하면.

요우무의 첫번째 기술 현세참.
두번째 요동아귀단식. 이건 짧은 기술이므로 맞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세번째 이백유순일섬. 별로 안 어려워 보이나요? 저 빨간 탄들이...
이렇게 노란 탄 여러개로 변해서 산탄됩니다. 총 두번.
그나마 쉬운편인 후반부 스킬 속제상주. 비사이로(?) 요우무가 손수 움직여다니면서 빨간 탄을 산탄시킵니다.
다행히도 속제상주를 2번이나 써주는 군요. 근데 이리 오지마... 전 어딨을까요? ㅋㅋ
속제상주 두 번 덕분에 비교적 쉽게 라펠 진입했네요.
이때의 긴장감은... (연습 중 삼혼칠백에서만 두번 죽었습니다. 사실 많은 건 아닌데, 코앞에 5퍼펙을 놔두고 죽으면 참 허망하니까요 ㅠㅠ 어렵기로 따지면 4면 라펠이 더 어렵죠.) 
삼혼칠백은 다행인게(?) 시간차를 두고 산탄이 되기 때문에 숨을 돌릴 틈이 있습니다.

첫번째 공격. 검격때문에 화면색이 변하면서 약간 느려질 수가 있음에 주의해야 합니다. 삼혼칠백은 탄막수는 많지만 탄속이 느리기 때문에 탄이 소한곳을 찾아서 빠져나가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두번째 공격
세번째 공격. 다행히도 결계가 발동됬네요.
네번째 공격.

도중 결계가 발동되어 결계를 믿고 편하게 플레이... 다행히 결계는 깨지지 않았습니다.

6퍼펙 한번? 이라는 헛된 희망을 가지고 6면입성하지만 들어가자마자 사접의 춤에 피탄.
6면부터는 스크린샷 생략하겠습니다. 실제 난이도야 더 높지만 맞으면서 하는거라 체감난이도는 낮아서...
PH면 입갤.
역시 점수는 그레이즈빨로 올려야하는 거라 그다지 높지는 않네요. 기껏 5퍼펙으로 아껴둔 라이프도 PH면에서 다 까먹어버렸구요.

연습하면서 싫었던 기술들: 봄의 교토 인형, 3/4확률로 봐야하는 프리즘 콘체르토, 슈도 스트라디바리우스, 천인오쇠

연습 중에 5면은 사실 몇번 안 들어갔습니다. 난이도 자체가 4면과 비슷할 뿐더러 하다보면 3면 4면에서 매번 죽고... 정말 앨리스랑 프리즘리버 기술 중에는 안 맞아본게 없는듯 하네요...

기술중시형 幻부
1인 클리어
70362점
잔기 12개
퍼펙트 5회
삼라결계 12회



핑백

  • Alioth : EUD 탄막슈팅전 요요몽 클리어 2012-10-06 23:58:18 #

    ... 더라구요. 그냥 첸이 아님...여담으로 EX 배경음악이 좋더군요. 찾아보니 네크로 판타지라네요.원곡은 아니고 어레인지인데 비슷한 곡을 찾아봤습니다. http://alioth.egloos.com/1723942 PH는 한번밖에 안해서 자세한건 잘 모르겠고 난이도 자체는 6면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역시 '첸'이 무섭습니다. '란'보다 더 무서워요 ㅋㅋㅋ(이 ... more

  • Alioth : 요청자료-리플레이 2012-12-10 06:40:19 #

    ... 던건 빼고 그리고 EUD요요몽 EX면 BGM(...으로 추정되는 곡. 비슷한데 맞는지 모르겠네요)여기서 들어보실 수 있어요 http://alioth.egloos.com/1723942 이거 파일 5MB가 넘으면 안 된대서 분할압축했어요 ... more

덧글

  • Dddd2341 2012/10/13 00:56 # 삭제 답글

    오랜만에 들렸다 갑니다 ^^ 저번보다 . . 더 괴수가 되셨군요 ㅎㄷㄷ..
  • Dddd2341 2012/10/17 18:26 # 삭제 답글

    끙 . . 1~3탄까진 퍼펙하는데
    4탄부터 희한하게 좀 많이 까이네요 .. ;;
    오늘 유카리 탄막결계까지 갔긴 갔는데 피하는법도 모르겠구요 ㅠㅠ
    혹시 6탄 , 유카리 탄막결계 잘피하는법이 있나요 ?? ㅠㅠ
    오랜만에 들렸다 . . 질문 하나 던지구 갑니다 ㅠㅠ
  • Alioth 2012/10/17 21:51 #

    오 클리어 거의 다 가셨네요. 저도 그냥하면 보통 EX 클리어에서 끝나고 운빨 좀 있어야 PH가요.
    7탄 탄막결계요? 아 그 점수조건으로 가셨나요? 목숨조건만족해서 가면 7면에서 죽기 쉽지 않은데... ( 아 그러니까 제 말은 목숨 조건 만족하는 게 유카리에서 모아둔 목숨 보존하는 거보다 어렵다는 얘기에요)
    처음이라서 그러실듯해요. 하다보면 유카리는 보는 게 어렵지 깨는건 그다지 어렵지 않아요

    탄막결계는 5번 경우마다 피하는 방법이 조금씩 달라서 설명하기가 좀 그런데 한번 제 리플 보셔두 되구요..
    그게 5분동안 1분에 한번씩 탄막이 들어오잖아요

    일단 그 탄막 치면서 들어올때는 모서리에 있으면서 생기는 탄막 사이로 피하시구요,
    탄막모일때는 탄막 사이로 요리조리 하면서 피하셔야하구요, (단 첫번째 탄막은 제외요 그거는 돌면서 빠져나가는 게 좋아요)
    마지막으로 탄막 퍼질때는 정해진 답이 없고 그냥 모서리에 처박혀있다가 딱 보고 사이로 빠져나가는 수밖에... 순발력 싸움이에요
    그리고 5번째 탄막은 필드 중앙에 있으면 안 맞는거 아시죠? 그렇게 피하시면 보통 많이 맞아도 퍼질때 한번씩해서 2~4목숨으로 뻐길 수 있어요
  • Dddd2341 2012/10/17 20:27 # 삭제 답글

    보니까 제가 운빨로 갔었더군요 ...흑 ㅠㅠㅠ
    언제쯤 님처럼 될수있을까요 ㅠ,,ㅠ
  • lolhl 2016/04/10 00:35 # 삭제 답글

    진짜 슈팅보다 더 어려운듯여 ㄷㄷ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