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영어 소설 시리즈 정리 스타크래프트


 옛날 소설들이기도 하고 소설들이 여러 작가들에 의해 산발적으로 나오기도 했고, 순서가 좀 뒤죽박죽인데... 나름 스타 역사 순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시간대가 겹치는게 많아 구분이 좀 애매하긴 합니다. 고유명사는 누구나 다 아는 인물이름-레이너나 케리건 같은- 거 말고는 대부분 영어로 표기하였습니다. 발음이 다를 수 있는 Arcturus 같은 경우도 그냥 영어로 썼습니다. 그런데 사실은 그냥 그 때 그 때 편한 거 썼습니다. 일관성 있게 하나만 쓴 건 별로 없습니다.

 

영어소설이라고 겁부터 집어먹으신 분들은.. 음 밑에 제가 책별로 맘에 드는 부분 뽑아서 놨으니 그거 한번 읽어보시면 대체적인 수준을 아실 수 있습니다. 대체로 영어책 중엔 많이 쉬운 편이에요.

 

Heaven’s Devils (천국의 악마들) -한국 번역본 발매

-William C.Dietz

HeavensDevils Cover1.jpg

Shiloh라는 행성에서 레이너가 태어나서 해병대에 들어가고, 해병대에 들어가서 Guild War에 참전해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저격병 Ryk Kydd, 파이어뱃 Hank Harnack, Tychus Findlay, 메딕 Lisa Cassidy, 포병 Max Zander, Connor Ward 등의 전우들을 만나고 그들과 321st Colonial Rangers Battalion(321 거주지 유격대대라고 번역하더군요.)가 됩니다. 그들은 Guild War에서 테란 연방이 켈-모리안 연합과 싸우는 주 전장 중 하나인 Turaxis에서 활약해서 ‘Heaven’s Devils’라는 별명을 얻죠. 그런데 타이커스의 꼬드김에 넘어가서 그들은 병기들을 몰래 팔아 돈을 취하게 됩니다. 이것을 안 Vanderspool대령은 그들을 죽일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

...But he knew exactly what his father would say if he were there: “Remember, Son... the true measure of a man is whether other people can count on him when it makes a difference.”

Starcraft_-_Heaven_s_Devils.pdf

 

Devil’s Due (악마의 최후)

-Christie Golden

DevilsDue Cover2.jpg

Heaven’s Devils 후속편입니다.  내용상으로는 꽤 앞의 내용이지만, 이상하게도 실제로는 늦게 발매된 소설이지요. 스타2나올때 연계를 위해 추가되었나 봅니다.

전쟁에서 살아남은 레이너와 타이커스가 New Sydney에서 범죄자 생활을 하는 내용이 주가 됩니다. 그들은 우직한 보안관 Wilkes Butler를 몇 번이나 따돌려가면서 테란연방의 기차를 털어서 돈을 벌어 흥청망청 쓰는 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생황이 너무 오래가면서 Butler가 그들의 꼬리를 잡을 것을 우려해서 그들은 New Sydney를 떠나게 됩니다. 그런데 누군가 Ezekiel Daun이라는 악명 높은 암살자를 고용해서 그들을 추적하고, 그들은 그 추적을 피해서 Scutter O’Banon이라는 지하세계의 큰 손 밑으로 들어갑니다.  O'Banon은 Deadman's Port라는 한 슬럼가의 실권자입니다. 하지만 그들이 O’Banon이 맡긴 일을 하려고 그의 지배하에 있는 행성 Deadman’s Rock을 벗어날때마다 Daun은 그들을 위협하고 마침내 그 행성까지찾아와 O’Banon에게 위협을 가합니다. O’Banon은 레이너와 타이커스가 그런 위험을 불러온 것을 못 마땅하게 여겨 그들을 죽이고자 하고 일부러 위험한 미션을 맡깁니다. 그들은 엄중한 경계가 있는 Bacchus Moon의 은행을 터는 임무를 받는데.. Daun이 역시 그들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Do you remember what I used to tell you, Son? A man is what he chooses to be. It’s not how he’s born, or how he’s raised, that makes the man.

 It’s his choices. Right now, you’re choosing to walk this dark path I can’t condone. But a man can turn his life around with a single thought, a single decision. You can always choose to be something new. Never forget that. “

He eased back down, the effort clearly having exhausted what little strength he had. His face was pale and he was trembling, probably from pain.

“I love you, Son.”

The recording ended.

Starcraft_II__Devils_Due-Golden_Christie.pdf 


Uprising (반란)

-Micky Neilson

Uprising은 가장 처음 나온 소설인데요, 단행본으로 출간되지는 않고 그저 ebook으로만 출간되었습니다. 멩스크의 반란군이 Sons of Korhal이라는 이름을 단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의 일입니다. 멩스크의 부대는 Vyctor 5라는 테란연방의 행성을 공격합니다. 거기에서 연방의 과학자들에게 실험되고 있는 붉은 머리 케리건을 구출하게 됩니다. 구출된 케리건은 멩스크를 위해서 싸우게 됩니다. 케리건은 부대 내의 Somo Hung과 섬띵이 생깁니다. 암튼 그렇그 그런 동료들과 어울려 싸우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소규모의 침략을 테란 연방이 언론 조작을 통해 계속 덮어버리자 그들은 Tarsonis에 있는 Ghost Academy를 침략하게 됩니다. 훈련받은 경험을 바탕으로 케리건이 침투하고 부대는 따라들어가는데.. AcademyRumm소령은 발빠르게 대처해서 그들을 각각 궁지에 몰아넣습니다.

“My mother, may she welcome me with open arms, used to say, ‘There ain’t nothin’ worth livin fer that ain’t worth dyin’ fer.”

With that Forest pulled the pins on each grenade, and before the Ghosts could rush in to stop him, released both clips.

UPRISING_(Micky_Neilson).pdf 


Revelations (폭로)

-Chris Metzen

링크 http://sclegacy.com/feature/8-scencyclopedia/358-revelations

워낙 짧아서 스크립트 전부가 웹에 떠돌아다닙니다.

Chau sara (차우 사라)의 파괴때 겨우 살아남은 한 마린. 그는 Mar Sara (마 사라)에서 근무하면서 차우 사라를 파괴한 프로토스를 증오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마 사라에 저그가 들끓기 시작하고, 저그와 맞서 씨우던 그는 저그에게 부상을 입습니다. 그가 임시 병동에 누워있는 동안 기지의 병력은 모두 저그에게 몰살당하고.. 저그가 기지를 점령하지만 저그는 어쩐지 그를 죽이지 않습니다. 그는 누워있는 동안 그가 통제할 수 없는 이상한 생각이 자꾸 일어나는 것을 알게되는데..

Revelations.doc

 

The Speed of Darkness (어둠의 속도)

-Tracy Hickman

SpeedDarkness Nov Cover1.jpg

저그의 Mar Sara침략을 배경으로 한 소설입니다. 이 책은 스토리 이해상으로 볼 때 꼭 읽을 필요는 없습니다.

Ardo Melnikov는 고향 Bountiful행성에서 그의 연인 Melani를 저그의 공격에서 잃은 마린입니다. 그는 Breanne 중위와 Littlefield 병장이 지휘하는 부대에 배속됩니다. 테란 연방은 Mar Sara가 저그라는 생물체에게 감염된 것을 확인하고 자산을 모두 회수하기로 합니다. Ardo부대의 임무는 연방이 철수하는 동안 저그로부터 방어하고, 정체를 알 수 없는 한 상자를 찾아내는 것. 그들은 고군분투 끝에 상자를 찾고 한명의 여성을 구해냅니다. 그들은 저그를 피해 도망쳐오는데, 한끝차이로 저그는 모두 핵폭탄을 맞아서 죽고 그들은 살아남습니다. 그런데 그들이 커맨드 센터로 돌아왔을 때, 기지에는 SCV 1대밖에 남아있지 않았습니다. 연방은 그들을 버리고 떠나간 것입니다.

그 때, 그들이 구출한 여성이 깨어나 놀라운 사실을 알려주는데...


“Ma’am, yes, ma’am...but...”

Breannne’s eyes narrowed. “Are your trying to say something, Private?”

Ardo swallowed. “Begging your pardon, ma’am... but is the lieutenant suggesting that it would have been better for me to have died at the bottom of that well?”

Breanne took a breath to answer, then held it in check. A wicked smile rippled across her lips. “Well, well, well! A Marine who thinks! How refreshing. There’s hope for you yet, Melnikov. I-”...

(2000)The_Speed_Of_Darkness-Tracy_Hickman.pdf

 

Liberty’s Crusade(자유의 십자군) - 한국 번역본 발매

-Jeff Grubb

Liberty'sCrusade Nov Cover1.jpg

이 책의 공식 번역은 자유의 십자군입니다만, 리버티의 성전이 더 나은 번역이라는 주장도 있습니다. 주인공 이름이 Michael Liberty( 이하 MIke)이기 때문입니다. MikeUNN기자로서, 테란 연방 정부의 부패를 고발하는 기사를 많이 써서 정부의 미움을 받습니다. 그런 그에게 편집장은 잠시 종군기자로 일하면서 화를 피하라고 하고, 그는 Mar Sara로 가게 됩니다. Mar Sara는 연방의 퇴각으로 정신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MIke는 우연히 만난 캐리건의 말을 듣고 길을 잘못 들었다가 저그들에게 둘러싸이게 되고, 그런 그를 Mar Sara의 보안관 레이너가 구해줍니다. Mike는 레이너에게 총 잡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그들은 Mengsk 아래에서 그가 혁명하는 것을 돕습니다. 그러면서 레이너는 케리건과 점점 호감을 갖게 됩니다. 이 소설은 그 후로부터는 오리지날 테란 캠페인의 내용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미션5~미션9까지, Tarsonis 에서 멩스크가 저지른 일까지 말입니다. 사실 캠페인 내용 그대로라서 좀 색다른 맛 같은 건 없는데, 게임 해보신 분들은 그 기억을 하나하나 되살리는 맛이 있습니다.

“You’ve seen death before, right?”

Mike shrugged again. “On Tarsonis? Sure. Random shootings. Suicides. Gang hits and auto accidents. Even some things that would rival those bodies hung up in the tavern.”

He took a deep breath. “But I’ll admit, never anything like this. Not like the lieutenant.”

“Yeah, it’s tough when you were talking to the victim moments before it happened,” said Raynor, taking another slug of asphalt. “And when it’s sudden. And just so you know, the answer is no, it wasn’t your fault.”

Libertys_Crusade.pdf


덧글

  • 각성의엘리스 2012/02/12 07:21 # 삭제 답글

    스타크래프트 소설이 이렇게 종류가 많을줄은;;
    여튼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님덕에 골라서 입맛대로 잘 볼수 있겠네요.ㅎㅎ
  • Alioth 2012/02/13 05:00 #

    아뇨 ㅋㅋ 이렇게 와주셔서 감사 ㅎㅎ
  • 프레이르 2012/03/25 13:07 # 삭제 답글

    와.. 너무 세세하게 잘 정리해주셔서 덕분에 많이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루빨리 한국어 번역판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ㄱㅅㄱㅅ 2013/03/10 21:34 # 삭제 답글

    와 진짜 정리 잘해놓으셨네요 곧 군심나온다길래 스타 소설 이것저것 뭐있나 찾아보는데 번역 된게 있고 안된게 있고 비공식도
    많은 것 같아서 뭐가뭔지 헷갈려했는데 덕분에 어떤걸 봐야되는지 알겠어요. ㅎㅎ 지금 수험생이라 내년에 영문으로 사서 봐야겠네요. ㅎㅎ 천국의 악마들 같이 번역된거는 그대로 정발판 사구요 ㅋㅋ
댓글 입력 영역